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긴급한 자금이 필요할 경우 유용하게 쓰이는 마이너스통장은 하나쯤은 누구나 있으면 하는 상품입니다. 조금만 주의해서 사용하면 자유롭게 돈을 찾아 쓰고 상환할 수 있어 요긴하게 쓸 수 있는데요. 오늘은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및 금리와 이자 계산하는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꼼꼼하게 알아봐요~

우선 마이너스통장 이자 계산에 대한 예를 들어볼게요. 한도가 5,000만 원이고, 연이율 4%인 마이너스통장을 은행이나 앱에서 개설한 다음 1,000만 원을 10일간 빌려 쓰고 다시 입금했다면 사용한 기간만큼 약정한 날짜에 이자가 빠져나갑니다. 

10,000,000 x 0.04(연이율) = 400,000원(1년 이자) ÷ 365 = 약 1,095(하루이자) x 10 = 약 10,950원(10일이자)



이렇게 필요한 만큼 사용하고 빨리 갚아버리면 좋이만 연체될 경우 높은 금리에 연체이자까지 붙게 되므로 상환 계획이 없는 분들은 일반 대출 상품을 알아보시는 게 더 이익입니다. 그래서 자신의 자금 사정을 살펴보시고 개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만들기 위한 조건 정리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은 은행마다 조금씩 상이하지만 일반적으로 4대 보험에 가입된 직인으로 재직기간 6개월 이상, 연봉 2,000만 원 이상, 신용등급 1 ~ 6등급 사이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구비서류


 본인 신분증
재직증명서, 의료보험증
소득증빙서류인 원천징수영수증

서류는 은행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상담 및 문의가 필요합니다. 




마이너스통장 금리 비교


은행별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인 분들은 금리 참고하세요~  2018년 9월 4일 기준입니다. 일단 월급통장이 있는 주거래 은행부터 상담을 받아보세요. 



그러고 나서 조건이 괜찮은 다른 은행을 알아보시면 합리적으로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물론 마통을 만드는 게 정답은 아닐 수 있습니다. 긴급 자금이 필요하면 적금이나 펀드, 보험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마이너스통장은 잘만 관리하면 급할 때 이것만큼 유용한 게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빌린 돈이 누적될 경우 이자의 늪에 빠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네요. 여기까지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및 이자 계산하는 방법과 금리 등을 살펴보았습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