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비밀번호 해제 설정하는법
그런데 엑셀 비밀번호 설정할 필요가 없어져서 풀고 싶은 데 막상 풀려고 하니 어떻게 다시 엑셀 비밀번호 해제하는지 설정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엑셀 비밀번호 해제 설정하는 방법 간단하게 정리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을 해 놓으면 파일을 볼 때마다 불편하게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들어가야 됩니다. 그래서 엑셀 비밀번호 해제로 위 화면과 같은 창이 안 뜨게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암호를 입력해서 들어간 후에 상단 메뉴 중에 '파일'에 들어가서 '정보'를 클릭해 주시면 옆에 '통합 문서 보호'가 보일 것입니다. 바로 비밀번호를 해제할 수 있는 경로인데요.
그리고 '통합 문서 보호'를 클릭하시면 밑에 여러 메뉴들이 나옵니다. 이 중에 '암호 설정'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문서 암호화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엑셀 파일에 암호가 입력되어 있는 걸 지워버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제는 파일에 들어갈 때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이 잘되어 있는지 다시 확인해보니 전에는 비밀번호가 필요하다고 써져 있었는데 지금은 모든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다는 문구로 변경된 걸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엑셀 비밀번호 해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엑셀을 이용할 때 비밀번호 해제 설정하는 법을 모르는 분들은 이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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