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방법
구직활동을 처음 진행할 때는 복잡할 것 같아 보이지만 의외로 정말 쉽답니다. 최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캡처한 사진이 많아졌네요. 구직활동 전과정 핵심정리한 내용을 천천히 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을 위해 가장 먼저 워크넷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구직'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워크넷에서 구직활동하는 방법
구직활동을 위해 희망하는 일자리 조건을 선택하시고 '정보 제공처'에 워크넷을 따로 선택하여 검색을 하시면 워크넷에서 제공하는 일자리만 조회가 됩니다. 이렇게 진행하셔야 하는 이유를 아래 설명해 드려 볼게요.
그럼 팝업창이 하나 뜨는데요. 입사지원동기를 작성한 다음 '입사지원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입사지원동기는 이력서 내용의 상단에 보인다고 하네요.
그다음 입사지원이 잘 되었는지 확인해 보려면 상단에 내 정보관리로 들어 간 다음 좌측 메뉴에서 '구직활동 내역'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위와 같이 입사지원한 내용이 뜨네요. 그리고 참고로 4차에는 고용센터로 방문하셔야 하는데, 준비할 서류는 여기서 인쇄하시면 된답니다.
이렇게 한 달에 2회 구직활동을 모두 하셨다면 구직 인정일 날의 내용을 전송을 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전송은 인정일 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제한되어 있으니 유의하셔야 하네요.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터넷 전송방법
이제 실업급여 구직활동한 내용을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전송을 하시면 되는데요. 우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그럼 '실업급여 신청'안에 세부 메뉴를 보시면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이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갑니다. 조금 헷갈릴 수 있으나 천천히 따라오시면 되네요.
첫 번째로 정보 확인 단계로 '위 계좌가 맞으면 체크해 주세요'앞에 맞으면 브이 체크를 합니다.
두 번째로 실업 사실 확인 단계로 3가지 모두 읽어보시고
없으면 아니오에 체크를 합니다.
그다음 구직활동이 있을 경우 여기에 체크하시고 넘어갑니다.
여기서 회사명을 선택하시면 위 빈칸에 내용이 따라붙습니다. 그리고 면담자 이름 또는 사업장 주소가 없을 경우 워크넷에서 확인한 다음 따로 입력하시면 되네요.
그다음 출석 날짜까지 수행해야 할 활동에 '구직활동'을 선택하시면 되네요. 끝으로 '임시저장'을 누른 다음 '다음 단계로'를 누릅니다.
그다음 실업 인정 내역을 확인하는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내용일 맞는다면 '전송'버튼을 눌러주시면 완료가 됩니다. 꼭~ 전송까지 해 주셔야 되네요.
그리고 주의할 점이 있다면 전송은 실업 인정일 지정 날짜만 전송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 방법 그리고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받기 위해 인터넷 전송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실업급여 구직활동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셔서 실업급여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