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주차구역 위반 신고하는법

환경 또는 유전적인 문제로 인해 장애를 가진채 태어나서 어쩔 수 없이 불편함을 겪는 경우도 있지만 꼭 선천적인 문제가 아닌 후천적으로도 질병이나 사고로 다치게 돼서 장애를 갖게 되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합니다.장애로 정상적인 활동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정부에서 다양한 복지 정책으로 도움을 주곤 있지만 안타깝게도 아직까진 선진국처럼 복지가 원활하게 되어있지 않은 것 같네요.


그런데 장애인들을 위해 만들어진 시설물을 일부 사람들이 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중 장애인 전용 주차시설을 일반사람들이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 신고하는 방법 및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 신고 시 과태료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이 잘 보급화가 되어서 그런지 편리하게 어플을 통해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 신고를 하실 수 있는데 우선 구글 또는 애플 앱스토에 들어가서 '생활불편신고'라고 입력 한 후 찾아보면 앱이 나오는데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앱을 실행시키면 인증 공간이 나오는데 여기서 성명과 연락처를 입력하고 네모칸 체크 표시 한 다음 인증 요청을 해서 인증을 받으면 간단히 확인이 완료가 됩니다.



그러면 민원등록하는 페이지가 나오는 걸 보실 수 있는데 여기서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불법주차'라고 문구가 쓰여있는 곳을 눌러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사진 첨부 또는 영상 첨부 공간이 나오는데 정확한 주차구역 위반 신고를 위해 차량을 찍어서 올려주시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고 이제 '내용입력'을 눌러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어떻게 해야 되는지 설명 창이 뜨는데 보면은 차량의 번호판과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안내표시가 되어 있어야 하며 자동차 전면에 표지가 있는지 봐야 되고 보행상 장애인이 탑승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확인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내용 입력과 위치 설명 그리고 처리결과 공개 유무 등등이 있는데 자세히 입력하고 민원등록을 하시면 간단히 끝이 납니다. 그럼 신고당한 사람은 과태료를 물어야 되는데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 과태료는 보통 10만 원이 부과가 되며 내용에 따라 금액이 달라질 수 있으며 주차 방해 차량은 50만 원까지 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로써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 신고 방법과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 시 과태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되도록이면 장애인 전용 주차공간을 이용하지 않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